'안국루테인 100원', "시시각각 문항 변경"…'주입식' 퀴즈 프로모션

입력 2019-07-11 11:5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안국루테인 100원' 프로모션 11일 토스 행운퀴즈 통해 진행

(출처=토스 앱 화면 캡처)

'안국루테인 100원'을 도마에 올린 '입소문' 마케팅이 사실상 주입식 프로모션으로 기능하고 있다.

11일 금융서비스 앱 토스는 행운퀴즈를 통해 안국건강과 제휴해 안국루테인 100원 이벤트 홍보에 나섰다. 안국건강이 진행하는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퀴즈를 제시해 사실상 온라인 마케팅 창구 역할을 하는 셈이다.

다만 '안국루테인 100원' 이벤트는 문항이 수시로 변경되면서 일부 소비자들의 혼란을 낳고 있다. 특정 퀴즈에 대한 정답을 기입해 등록하면 그 사이 퀴즈가 바뀌어 오답으로 규정되는 것. 여기에는 "안국건강 이벤트 데이는 OOOOO데이" "10만원 이상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베스트셀러 NEW OOOO 루테인 30캡슐"등 다양한 퀴즈 문항이 이름을 올렸다.

이는 해당 이벤트와 관련한 안국건강 프로모션 효율을 높이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상금을 노린 소비자들에게 한 번이라도 더 브랜드를 노출시키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지점이기도 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