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총 3885 판매…해외 판매는 신흥 시장 부진으로 2.6% 감소
현대자동차는 올해 10월 △국내 6만4912대 △해외 33만4994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9만9906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1%, 해외 판매는 2.6% 감소한 수치다.
국내 시장에서는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1713대 포함)가 1만688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견인했다. 이어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040대 포함)가 9867대, 아반떼가 6571대로 뒤를 이었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전년 동월 대비 5배 이상 판매된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시장 월 1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RV는 △싼타페가 6676대 △코나 4421대(EV 1009대, HEV 671대 포함) △팰리세이드 3087대 △베뉴 2645대 △투싼 2474대 등 총 1만9911대가 판매됐다.
수소전기차 넥쏘는 2018년 3월 출시 이래 역대 최대 판매실적인 608대를 돌파하며, 올해 누적 판매량 3000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는 △G80 1786대 △G70 1164대 △G90 935대 등 총 3885대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신흥 시장의 수요 위축과 판매 부진이 판매량 감소로 이어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와 그랜저 등 주력 차종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며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대대적인 판촉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남은 기간 판매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