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는 매달 비용(구독료)을 지급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구독경제 영역은 넷플릭스나 유튜브 정기결제부터 셔츠, 식료품, 세탁 등 모든 분야에서 급속도로 확산 중이다.
딥원스 카드는 구독경제로 변하는 소비 경향에 맞춰 매월 정기결제와 자동이체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주로 렌탈과 생활 월납, 디지털 구독의 3가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 영역에서는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렌탈사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7000포인트, 월 최대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 월납 영역에서는 아파트관리비와 이동 통신, 도시가스 등 7대 생활 월납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디지털 구독 서비스와 관련해 넷플릭스와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정기결제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딥원스 카드 혜택에 커피, 편의점 업종과 해외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다양한 구독 경제 경향과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구성한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