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중심 영업으로 불확실성 대처할 것"
LG하우시스는 1분기 영업이익이 208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9.9%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237억 원으로 4.4%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43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건설ㆍ부동산ㆍ자동차 등 전방 시장 악화의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지만, 고수익 프리미엄 제품 매출 확대, 수익성 개선 활동, PVC(폴리염화비닐)ㆍMMA(메틸메타크릴레이트) 등 원재료가 하락과 환율 효과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2분기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 세계 확산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 둔화 영향으로 국내외 시장 상황이 어려워질 것"이라며 "수익 중심 영업활동 등을 통해 불확실성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