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코로나19로 고전하는 가운데 6개월만에 9호점을 오픈하며 승승장구하는 브랜드가 등장했다. ‘공복이 없다’는 의미 무공(無空) 돈까스가 주인공이다.
무공돈까스는 공복이 없다는 의미를 담은 만큼 빅사이즈의 돈까스에 쫄면을 함께 제공하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앞세워 불황형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공돈까스는 마트 푸트코트와 같은 셀프 서비스로 운영해 인건비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 배식과 퇴식, 반찬까지 셀프로 운영하기 때문에 1인 창업이 가능하다.
무공돈까스는 맛있는녀석들, 성공의 정석꾼 등 TV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다.
무공돈까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20평 내외의 가맹점에서 200만원대 일 매출을 기록할 만큼 안정적인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며 "최소한의 인력으로 운영 가능한 점을 앞세워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