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유니타스 경찰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경단기’가 25일 2022년 경찰공무원 시험 과목개편으로 인해 중요성이 높아진 법 과목 대비를 위한 라이브 설명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현행 경찰공무원 시험은 영어와 한국사만이 필수과목이지만, 내년부터는 선택 고교과목(국어, 수학, 사회, 과학)이 제외되고 헌법·형사법·경찰학개론이 필수과목에 포함된다. 업무 특성에 맞는 직무역량 검증 강화 및 경찰공무원 전문성 제고를 위해 법 과목을 필수로 치르도록 개편된 것이다. 이에 헌법, 형사법, 경찰학개론 등 이른바 ‘3법’ 과목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법 과목은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핵심 과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찰공무원 수험 시장에서 6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하며 업계 최다 합격생을 보유한 경단기는 라이브 설명회에서 개편되는 시험에 빠르게 적응하고 준비하고자 하는 경찰공무원 수험생을 위해 △형사법 김중근 △헌법 윤우혁 △경찰학 김현조 강사 등 1타 강사와 함께 2022년 과목개편 내용 및 법 과목을 공략하는 수험정보와 커리큘럼을 소개한다.
형법과 형사소송법으로 구성된 형사법은 형법총론, 형법각론, 형사소송법에서 고루 출제되는 과목으로, 개념 정리 과정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경단기 전체 온∙오프라인 수강생 수 1위 기록을 보유한 형사법 김중근 강사는 경찰공무원 합격의 아이콘으로 꼽힌다.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를 지녀 수험생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경찰학은 기본 이론과 기출에서 강의 의존도가 높게 나타나는 과목으로 기존 20문항에서 40문항으로 출제 비중이 높아진 과목이다. 경찰학 김현조 강사는 무조건 암기를 강요하지 않고 이해 위주의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강의만 들어도 내용이 잘 각인된다는 수강생들의 평과 함께, 실용적인 공부 방법에 대한 조언을 비롯해 학생들의 질문과 의견에 대한 빠른 피드백과 소통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경찰 헌법은 2022년 시험 개편으로 인해 신규로 추가되는 필수과목이다. 헌법 윤우혁 강사는 9급, 7급 공무원 등 다양한 수험 영역을 경험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찰시험 맞춤 헌법 커리큘럼을 새롭게 선보인다.
경단기의 2022대비 과목개편 라이브 설명회는 오는 25일 오후 7시 경단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