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커먼스페이스 서비스 인수…HR 솔루션 플랫폼 확장

입력 2021-04-28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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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원티드랩)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플랫폼 기업 원티드랩이 HR솔루션 커먼스페이스 서비스를 인수한다. 이를 통해 원티드랩은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28일 원티드랩에 따르면 커먼스페이스는 출퇴근 관리부터 전자 문서 발급 및 결재, 외부 협업 툴 연동까지 기업 인사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담고 있는 ‘원스톱 HR 플랫폼’이다.

특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초기 인사 시스템 구축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와이파이와 GPS 등을 이용해 출퇴근을 등록할 수 있어 다양한 근무 형태에 맞게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다.

커먼스페이스는 각 기업별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세분화해 제공하고 있다. 인사관리에 꼭 필요한 △출퇴근 기록 △휴가·재택 등 근태 관리 및 기록 다운로드 △조직 관리 △개인별 근무 스케쥴 지정 △기본 게시판 등은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의 필요한 상황에 맞춰 증명서 발급과 외부 협업 툴 연동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제도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인사관리 업무 특성에 맞춰 빠른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티드랩은 앞으로 커먼스페이스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기업 고객의 HR 솔루션에 대한 니즈를 해결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사 유치 등,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분야에 더욱 힘을 싣는다.

오는 7월부터 일괄 적용되는 주 52시간제 의무화를 앞두고 기업 현장에서 즉각 도입이 가능한 인사관리 솔루션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서비스 경쟁력도 높인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원티드랩에 커먼스페이스의 서비스가 결합됨으로써, 채용을 넘어 인사 및 경영 관리 등 기업의 HR 업무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주 52시간 일괄 도입을 앞두고 기업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필요한 인재와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제공해 HR 토탈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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