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1100억 투자 유치 성공… ‘NFT·메타버스 신사업, IP콘텐츠 공격적 투자’

입력 2021-11-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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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미디어가 11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자금은 NFT·메타버스 중심의 신사업 추진과 콘텐츠 IP를 확보하기 위한 공격적인 투자 행보에 쓰일 것으로 보인다.

초록뱀미디어는 10일 1100억 원에 달하는 자금을 조달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800억 원, 전환사채 방식으로 300억 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올해 2분기 말 기준 초록뱀미디어의 투자 자금 여력이 2000억 원 수준임을 고려할 때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총 3000억 원에 달하는 투자 재원이 확보된 셈이다.

자금 조달에 참여하는 주요 기업들은 유상증자 형태로 투자를 단행할 예정으로 △최대 주주인 초록뱀컴퍼니(250억 원), △롯데홈쇼핑(등록 법인명 우리홈쇼핑, 250억 원), △빗썸코리아(100억 원), △비덴트(50억 원), △위메이드 트리(50억 원), △버킷스튜디오(50억 원), △YG플러스(50억 원) 총 7개 사에 달한다.

신주발행가액은 주당 2804원으로 2850만 주 규모 보통주가 발행, 증자 후 최대 주주 초록뱀컴퍼니의 지분율은 29.66%에서 29.86%로 증가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분율 3.98%로 2대 주주 지위에 오르게 된다.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 기업들의 면면을 볼 때 이번 자금 조달은 단순 지분 참여가 아닌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 성격이 강하다. 초록뱀미디어의 IP 역량을 기반으로 NFT, 메타버스, 이커머스 등 신사업 추진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증자에 최대 주주인 초록뱀컴퍼니도 250억 원 규모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분율을 높였으며 이는 회사의 성장을 자신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자금 조달을 기점으로 종합 IP 콘텐츠 기업이 되기 위한 투자를 본격화하는 한편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IP 콘텐츠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추진해 기존 미디어 회사들이 갖지 못한 신규 수익 구조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초록뱀미디어는 20여 년이 넘는 업력을 기반으로 ‘주몽’, ‘올인’, ‘나의 아저씨’, ‘펜트하우스’ 등 대표작을 다수 제작해온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IP를 본격적으로 확보한다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유수 기업들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 중인 메타버스·NFT사업 등 ‘뉴 미디어’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다각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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