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생산공장 3D 촬영ㆍ디지털 트윈 구축
▲GS샵이 제공하는 오트리 '가상 공장 투어 서비스' 화면 일부. (사진제공=GS샵)
GS샵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TV 홈쇼핑 방송을 첫 선보인다.
GS샵은 16일 오후 4시 40분에 시작하는 프리미엄 견과류 ‘오트리 고메넛츠 블라썸’ 판매 방송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오트리 생산공장을 3차원 모델로 구현한 ‘가상 공장 투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GS샵은 메타포트사에서 개발한 전용 카메라를 활용해 오트리 제조공장 현장을 직접 촬영했다. 또 1차 결과물에 태깅, 편집, 동영상 등 추가 작업을 거쳐 완성도 높은 3D 콘텐츠를 제작했다.
오트리 가상 공장 투어서비스는 GS샵 TV 홈쇼핑 생방송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오트리 생산공장의 전체적인 구조를 확인하면서 보고 싶은 장소를 살펴볼 수 있음은 물론 각각의 공정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GS샵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디지털트윈 프로젝트’를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배재성 상무는 “온 가족이 먹는 식품, 얼굴에 매일 바르는 화장품이 제대로 만들어지고 있는지 관심을 두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GS샵은 고객이 제조 현장을 직접 보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