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PC프로젝트 및 주택 건설 사업으로 브랜드 파워 확대”
현대엔지니어링은 25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통해 에너지 전환 및 친환경 신사업을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음 달 코스피 상장에 앞서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사장은 “회사는 글로벌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 및 주택 건설 사업으로 브랜드 파워를 키우고 성장해왔다”며 “코스피 상장을 계기로 에너지 전환 및 친환경 신사업의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4년 건축사업 포트폴리오를 추가한 후 지난해 국내 시공능력평가 6위를 달성했다. 글로벌 신규 수주도 지속해 지난해 3분기 기준 27조8000억 원 규모의 수주잔고를 기록했다.
회사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에너지와 친환경 신사업 확대에 나선다. 이번 공모자금은 차세대 초소형 원자로와 이산화탄소 자원화, 폐플라스틱·암모니아 활용 청정수소 생산, 폐기물 소각 및 매립 등 신사업에 투자해 이른 시일 내 결실을 볼 계획이다.
아울러 EPC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사업 분야도 확장할 계획이다. 이미 구축한 다양한 파이프라인 이외에 추가 사업모델을 더해 그린에너지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신사업은 현대차그룹과 협력해 전기차 플랜트 및 수소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
이 밖에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차그룹의 미래 핵심 사업 수행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현대차는 약 60조 원의 투자 계획을 통해 미래형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수소 사회 구현과 관련해 현대엔지니어링의 미래 기술 플랜트 건설 역량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김 사장은 “코스피 상장 후 ESG 경영에 다방면의 노력할 것”이라며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신기술의 융합으로 지속가능성이 향상된 회사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총 1600만 주를 공모한다. 1주당 공모 희망가는 5만7900원에서 7만5700원 사이다.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 골드만삭스가 상장을 주관한다.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26일까지 진행하고 공모가를 최종 확정한 후 2월 3일과 4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매매 개시 예정일은 2월 15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