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온라인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 ‘리서치톡’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삼성증권 리서치톡은 온라인 우수고객이 관심 종목, 섹터, 애널리스트 등을 등록해 두면 공시나 실적 발표, 리포트 등이 나올 때마다 알려주는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다.
관심 종목의 이슈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검색하거나 증권사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할 필요 없이 발송된 알림 메시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관심 종목에 이슈가 발생했을 때 담당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코멘트를 즉시 받아볼 수도 있다.
투자자가 등록할 수 있는 관심 분야는 국내ㆍ해외 주식, 이슈, 테마, 경제 분석, 국내ㆍ해외 투자전략, 국내ㆍ해외 채권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추가적인 투자 상담이 필요할 경우 평균 13년 경력을 가진 디지털 프라이빗뱅커(PB)에게 예약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상무)은 “애널리스트가 유튜브를 통해 투자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투자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모든 고객이 정보의 격차 없이 투자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투자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훈 삼성증권 디지털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리서치톡 출시를 통해 투자정보의 시의성과 활용도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투자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삼성증권만의 디지털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