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조사다. 이번 평가는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29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조사 결과 우수기관 41곳과 보통 96곳, 미흡 104곳 등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원은 지난해 말 ‘국민과 함께 지속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부동산 전문기관’을 ESG 비전으로 선포했다. 이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부동산 공시 업무 적정성 제고와 △실거래가 공개내역(직거래 여부, 계약해제 사례 공개 등) 확대 △소비자 만족 중심의 주택 청약 시스템 개선 등 고객맞춤 경영 활동을 수행 중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 맞춤형 경영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