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아동·청소년의 돌봄 공백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마련했다. 그 일환으로 KB금융은 지난 2018년 교육부와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을 지원하기 위해 총 750억 원 규모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동에 있는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특수학급은 이동이 불편한 아이들의 동선과 재난대피 상황을 고려해 외부와 출입이 용이한 안정된 곳에 마련했다. 호흡량이 많아 미세먼지에 더욱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공기청정기도 충분히 설치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교구도 함께 구비했다.
KB금융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10여 년 간 ‘KB굿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KB굿잡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에 대한 취업 컨설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B굿잡은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참여하는 일자리 연결의 장인 ‘KB굿잡 취업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20회에 걸쳐서 개최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누적 방문자수가 73만여 명에 이르고 2만2000여 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KB굿잡 취업박람회‘ 기간 중 기업이 구직자를 채용하고 일정 기간 고용 유지 시에는 해당 기업에 채용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실제 채용을 독려함과 동시에 고용의 안정성도 보장하고 있다. 지난해 20회째를 맞는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73만여 명에 달한다.
아울러 KB금융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스타트업을 ‘KB스타터스’로 선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KB스타터스 는 총 156개사다. KB스타터스와 KB금융과의 누적 업무제휴 건수는 227건, 누적 투자액 1077억 원(올해 3월 말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