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주문형 긱워커플랫폼 뉴워커가 모집ㆍ계약ㆍ출퇴근 관리ㆍ정산까지 모두 앱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앱 개편으로 채용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뉴워커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뉴워커는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출퇴근 관리’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 이는 기업이 긱워커의 출퇴근 및 근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근태 관리는 물론 정확하고 투명한 정산이 가능하다.
또 뉴워커 앱 내 긱워커 ‘프로필’ 기능을 강화했다. 이전 버전보다 프로필을 세분화했다. 참여자의 사진ㆍ이름ㆍ나이 등을 입력하는 ‘기본 프로필’에 참여 기록을 볼 수 있는 ‘참여한 긱’, 포트폴리오를 업로드할 수 있는 ‘경력관리’, 그리고 원하는 긱 정보를 선별해서 볼 수 있는 ‘나의 활동’ 코너를 새롭게 추가했다.
참여한 긱에서는 실제 참여했던 긱과 횟수가 자동 노출되고 뉴워커가 인증한 긱워커를 상징하는 배지(badge)도 확인할 수 있다. 긱에 많이 참여하고 능력을 검증받은 사람일수록 더 좋은 배지가 부여되고 이후 더 많은 긱 참여 제안을 받을 수 있다.
긱워커 추천 시스템도 고도화했다. 긱 참여 내역과 경력 등을 AI 분석해 프로젝트에 적합한 사람을 기업에 추천해준다. 또 매칭된 긱워커를 즉시 출근시킬지 면접 후 결정할지를 앱에서 선택할 수 있고 즉시 출근으로 선택할 시 출근자의 필수 확인사항을 기업에 제공한다.
임경현 인크루트앤코 뉴워커본부장은 “이번 앱 개편으로 선진화된 긱워커플랫폼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국내 긱워커 대중화를 목표로 서비스 고도화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