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9802억 원, 영업이익은 1637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 17.5%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3조856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2% 늘었다. 영업이익은 6774억 원으로 5.8% 증가했다. 노블 컬렉션을 비롯해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2조2770억 원의 매출을 내며 전년보다 1.4% 증가했다.
지난해 코웨이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40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4% 증가했다. 특히 코웨이의 해외사업을 견인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이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하며 1조 91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11.4% 성장했다. 미국 법인 연간 매출액도 199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7.8% 증가했다.
계정 수는 국내 661만, 해외 310만으로 총 971만 계정을 기록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당사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등의 혁신 신제품들로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우선적으로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