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 대응 위해 5000여 대 선적
현지 공개 후 고객ㆍ언론 호평
한국지엠 "연 50만 대 수요 대응"
제너럴 모터스의(GM)가 첫 소형 크로스오버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를 앞세워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지엠은 경남 창원공장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 양산에 이어,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첫 선적량은 5000여 대로, 모두 북미 시장 물량이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며, 창원 공장의 최대 생산설비를 최대한 가동할 만큼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전사적인 역량을 모아 초기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생산 최적화와 효율화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 공개된 이래 현재 딜러와 고객, 언론 등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창원과 부평공장을 2분기까지 풀가동 운영으로 생산량을 극대화해 연간 50만 대 수준의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동시에 국내 모델 양산도 차질 없이 준비해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명으로 오는 1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GM의 창원 및 부평 공장에 1조10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설비 투자의 결실로 이뤄진 제품 양산과 항만 물동량 증가는 부품업계와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