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부동산원은 올해 최고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에 성공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하는 조사다.
이번 평가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1월 20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전화 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전체 결과는 우수 51개, 보통 113개, 미흡 81개 기관으로 평가됐다.
부동산원이 속한 공기업 그룹에는 전체 25개 공기업 중 우수 5개, 보통 9개, 미흡 11개 기관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원은 한국가스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과 함께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부동산원은 지난해 5월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앞으로 우리 원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와 부동산 산업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