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고객들의 선택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선물 큐레이션 ‘Gift Festival(선물 축제)’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5월은 근로자의 날(5월 1일), 어린이날(5월 5일), 어버이날(5월 8일), 스승의날(5월 15일), 성년의날(5월 15일), 부부의날(5월 21일) 등 기념일이 연달아 있는 선물 성수기 시즌이다. LF 관계자는 “다년간 쌓아온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정의 달 선물 시즌 인기가 많았던 베스트 품목들을 엄선했고 다양한 니즈를 겨냥한 맞춤 선물들을 큐레이션 해, 효율적인 선물 구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F몰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가정의 달 선물 시즌(2022년 4월 25일~5월 15일) LF몰 내 매출 1위 아이템은 ‘닥스 여성 스카프세트 플리츠 티셔츠’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핏플랍 레더 스니커즈’, ‘헤지스 퍼피자수 티셔츠 세트’, ‘킨 남성 슬리퍼’, ‘이자벨마랑 티셔츠’,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향수’, ‘앳코너 크롭 자켓’, ‘TNGT 카라티셔츠’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슈즈, 잡화, 향수 등이 골고루 상위에 올랐다.
특히 상위 50위 내 가장 많이 랭크된 브랜드는 ‘닥스’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여성 의류 외에도 ‘가죽 반지갑’, ‘썸머 경량 점퍼’, ‘퀼팅 가죽 숄더백’ 등 지갑, 가방, 남성 의류 등이 5월 가정의 달 시즌 LF몰 내에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았다. 실제로 닥스 잡화(벨트, 지갑, 가방 등) 카테고리의 경우 1년 중 5월 매출 비중이 1월 설 선물 시즌 다음으로 높다.
이에 LF몰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품목 위주로 △받는 사람에 따른 대상별(부모님, 아이, 연인, 나)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맞춤 선물을 총 20여개 기획전으로 세분화해 추천한다. 카테고리별 맞춤 선물의 경우 패션잡화, 스킨케어, 가전, 키친웨어, 홈데코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이르는 품목들을 총망라했다.
특히 골프용품, 반지갑, 벨트, 니치향수 등을 엄선한 ‘계절에 어울리는 향수 추천’, ‘센스 있는 골프 선물’ 등 패션잡화, 뷰티 브랜드 전용 기획전도 운영한다. 닥스골프, 아떼 바네사브루노, 질 바이 질 스튜어트, 핏플랍, 콜한, 아떼 뷰티, 불리, 조보이 등 주요 브랜드의 상품들을 엄선했다.
가정의 달 인기 브랜드 ‘닥스’의 경우 △부모님, 남편을 위한 선물 추천(닥스 남성) △여성 고객을 위한 선물 추천(닥스 여성) △지인을 위한 잡화 선물 추천(닥스 액세서리) △골프웨어, 골프용품 선물 추천(닥스 골프) △아이들을 위한 의류, 잡화 선물 추천(닥스 키즈) 등 선물 타깃에 맞는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별도 기획전도 마련했다.
LF몰의 ‘Gift Festival’ 행사는 내달 8일까지 진행된다. LF몰 검색 창에 ‘선물축제’ 키워드를 검색하면 행사 상품들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으며, 대상 상품은 추가 5% 할인쿠폰, 무료교환(배송비 왕복 무료) 쿠폰 2장 등의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마일리지 선물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일 최소 3000 마일리지부터 최대 2만 마일리지까지 지급한다.
한편, LF몰은 간편한 ‘선물하기’를 위한 서비스도 마련하고 있다. 행사 내 대부분의 상품은 ‘선물포장’ 옵션을 선택하면 △선물 포장재 동봉 △선물 포장 중 선택 가능하며 포장재 동봉 선택 시 고객이 직접 포장 가능한 포장 패키지(박스+리본+쇼핑백)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선물과 메시지를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LF몰에서 21년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선물하기’는 현재 누적 이용 고객이 2만여 명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