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올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3871억 원, 영업이익 1315억 원, 순이익 128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6%, 영업이익은 20.7%, 순이익은 51.9% 감소했다.
올해 비용 효율화 기조를 유지했으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 및 영업익 규모가 감소했다는 게 크래프톤 설명이다. 2분기 영업비용은 25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했다.
다만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PC/콘솔은 무료화 이후로도 월 200만 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격월 단위로 개편된 로열패스 상품이 도입되어 안정적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새로운 지식재산권(IP)와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지난 5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가 재개되면서 인도 지역의 트래픽을 회복하고 있다”라며 “올 하반기에는 인도 현지화 콘텐츠를 추가하고 대규모 e스포츠 이벤트 등을 통해 인도 시장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