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금융사에 보유한 부채현황 한번에 확인 가능
웰컴저축은행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개인회생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개인회생 절차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개인회생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맞춤형 개인회생 관리 서비스는 웰컴디지털뱅크의 웰컴마이데이터 ‘신용관리’ 메뉴에서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서비스로, 불가피한 사정으로 개인회생을 신청한 이용자들이 해당 절차를 무사히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인회생을 신청한 웰컴마이데이터 가입 후 사건번호를 입력하면 △변제회차 △상환일 △변제미납여부 △잔여 변제회차 △미납회차 등 개인회생 진행에 참고할 수 있는 각종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웰컴마이데이터는 개인회생 신청 시 반드시 필요한 통합부채증명서를 한번에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각 금융사별로 찾아 다니며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본인의 부채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특히, 중소 대부사 대출을 보유하고 있거나 내 대출이 자산관리업체로 매각됐을 경우 내 채권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회생채권 목록에서 누락되면 회생절차에 큰 차질을 겪을 수 있다. 웰컴마이데이터에서는 대부사와 자산관리업체가 인수한 내 채권까지 모두 찾을 수 있어 회생 목록 누락 방지에 큰 도움이 된다.
웰컴마이데이터는 빅테크 위주의 마이데이터 시장에서 중·저신용자에게 특화된 디지털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반 고객에게는 나이스(NICE) 신용평가정보에 기반한 신용관리 서비스와 대출비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회생 신청 고객에게는 맞춤형 개인회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면책절차를 완료하고, 추후 신용평점 회복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개인회생 절차 완료 이후에도 새로운 신용생활을 재개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