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은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조5388억 원, 영업이익 3197억 원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 영업이익은 6.1%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044억 원으로 24.6% 증가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3조8582억 원, 영업이익은 1조1699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각각 14.6%, 30.7% 증가했다.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조1126억 원을 3분기 만에 돌파하며 어려운 대외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갔다.
자체사업 실적은 매출 3030억 원, 영업이익 196억 원을 기록했다. 전자BG(비즈니스그룹)와 유통BU(비즈니스유닛) 사업부의 실적이 개선되며 전 분기 대비 소폭 성장했다. 4분기는 전 사업부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3분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매출 4조1550억 원, 영업이익 3114억 원을 달성했다. 수주 증가에 기반을 둔 실적 성장과 밥캣 등 자회사 실적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4.9% 성장했다. 수주액은 신한울 3ㆍ4호기와 카자흐스탄 복합화력 발전 수주가 이어지며 3분기 누적 기준 5조9000억 원을 달성했다.
두산밥캣은 매출 2조3660억 원, 영업이익 2976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고성장에 따른 역기저 효과에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5% 감소로 작년 수준을 달성했고, 적극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영업이익은 6%, 영업이익률은 0.7%포인트(p) 줄었다. 제품별로(이하 달러 매출 기준) 건설 및 농업ㆍ조경용 소형장비(Compact Equipment)가 지난해 높은 기저효과에도 매출액 1% 감소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두산퓨얼셀은 매출 456억 원, 영업이익 7억 원의 실적을 냈다. 주기기 매출 증가 및 서비스 수익성 향상으로 매출은 지난해보다 5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