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미래 재정의"…LG, '라이프 스마트 솔루션' 비전 전시 [CES 2024]

입력 2024-01-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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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비전 콘셉트 '알파블'도 공개

▲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일(현지시간) 개막하는 CES 2024에 참가한다. 세계 최초 투명·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가 전시돼 있다.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가 9~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4'에서 가전을 넘어 홈과 커머셜, 모빌리티 등으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라는 주제로, LG전자의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실체화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세계 최초의 투명·무선 4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LG전자는 일상 모든 공간으로 확장 가능한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꾸몄다. 우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통신 기술을 앞세워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한다.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Alpha-able, αble)’도 처음으로 공개한다.

4배 강력해진 AI 기술로 궁극의 TV 경험 선사

▲'LG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가 스크린 뒤를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변하고 있다.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는 AI 성능이 4배 향상된 시그니처 올레드 T와 2024년형 올레드 에보(evo)를 CES 2024에서 처음 공개한다.

관람객은 LG전자 전시관 전면에서 77형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가 함께 표현하는 거대한 미디어아트를 만날 수 있다.

시그니처 올레드 T로 구현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곳에선 투명·무선 기술로써 원하는 공간에 제약 없이 TV를 설치하는 자유로움과 스크린이 투명해지면서 주변 인테리어에 완벽하게 녹아드는 경험을 제공한다.

55형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 대가 터널 구조로 조성된 공간에서는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구축한 폭넓은 콘텐츠 세계를 보여준다. 각각의 디스플레이가 영화, 음악, 게임 등 수많은 webOS 콘텐츠를 쏟아낸다.

미래의 집은 어떻게?…‘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구현

▲LG전자가 CES 2024에서 스마트홈 허브를 포함해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며 스마트홈의 가치를 높이는 ‘스마트홈 AI(인공지능) 에이전트(오른쪽)’를 첫 공개한다. (사진제공=LG전자)

스마트홈 전시존에서는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구현한다. 스마트홈은 다양한 센서로 고객의 생활을 데이터화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생활하는 동안 집 안에 설치된 비접촉 센서로 심박 수와 호흡을 감지해 데이터화하고, 건강 상태에 맞춰 집 안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미래 스마트홈에서 LG 씽큐(ThinQ)는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IoT 기기를 연결한다. 이를 통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알아서 기기를 제어해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준다.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로봇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두 바퀴로 스스로 움직이며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 제품은 카메라 등 센서를 통해 가전 및 IoT 기기를 편리하게 연결하고 제어한다.

커머셜 솔루션존은 모노레일 형태로 꾸며졌다. 86형 사이니지와 55형 올레드 창문을 통해 라스베이거스 인근 명소 정보를 전달한다.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알파블’ 공개

▲ LG전자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4에 참가해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알파블'을 공개한다. 사진은 탑승자들이 V자 형태로 바뀐 천장 스크린을 통해 마주보고 게임을 즐기는 모습.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LG 알파블존을 마련했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모은 콘셉트다. 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누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변형(Transformable) △탐험(Explorable) △휴식(Relaxable)을 테마로 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한다. 탑승객의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집처럼 휴식을 취하거나 사무실처럼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기차 충전기와 관제 솔루션인 ‘e-Centric’을 함께 전시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도 선보인다.

▲알파블에서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로 탑승 환경을 자유롭게 제어하고, 소형 가전 이용할 수 있다. (자료제공=LG전자)

도전적 혁신 가득한 LG Labs…ESG 비전도 제시

LG전자는 사내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로 가득한 ‘LG Labs’도 선보인다.

LG Labs존에서는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두 번째 버전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DUOBO)’ 등을 공개한다. LG 시네빔 큐브, 브리즈(brid.zzz) 등 혁신 제품도 선보인다.

LG전자는 ‘Better Life for All존’(ESG존)도 운영한다. 이곳에선 지구와 환경을 위한 LG전자의 노력을 전달한다. 특히 텀블러 세척기인 LG 마이컵(mycup)을 처음 선보인다.

이외에도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액세서리 ‘유니버설 업 키트(Universal UP Kit)’도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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