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5일부터 인천가정2지구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A2블록 534가구 청약접수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약대상은 인천 서구 가정동 인천가정2 공공주택지구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이다. 청라국제도시 및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지구 사이에 들어서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및 서구청역과 가깝다. 2028년 개통 예정인 서울 7호선 연장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잇는 편리한 교통여건도 누릴 수 있다.
생활 환경도 우수하다. 주변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인천아시아드경기장·연희공원·승학산 등이 근처에 있다.
이번 청약에선 전체 801가구 중 공공분양 534가구에 대해 청약할 수 있다. 나머지 가구는 향후 행복주택 등으로 공급된다.
인천가정2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모든 가구가 전용면적 55㎡ 단일평형으로, 모두 발코니 확장형으로 시공된다. 입주예정 시기는 오는 2026년 5월이며, 정확한 입주 시기는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평균 공급가격은 가구 3억7000만 원 수준으로 인근 지역 시세대비 저렴하다. 아울러, 연 1.3%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까지 지원하고, 주택매도 및 대출금 상환 시 시세차익을 기금과 공유하는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상품(수익공유형 모기지)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3일) 기준, 주민등록표등본상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가구 구성원으로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주택으로 당첨 시 3년의 전매제한 기간이 적용되나 거주의무는 적용되지 않는다.
공급 일정은 15일 사전청약 당첨자를 대상으로 우선 신청 접수 후, 잔여 가구에 대해 17일부터 일반 청약접수를 시작해 18일까지 접수한다. 향후 당첨자 발표는 26일), 계약은 5월 9~14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