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물 로컬 브랜드 280여 종 늘려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 선물하기’로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에 맞춰 온라인 선물세트 상품을 확대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명절 선물세트 상품 물량을 30% 늘리고 로컬 브랜드 품목도 280여 종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고 1일 밝혔다.
신세계가 소개하는 로컬 브랜드는 우수한 품질의 제철 과일이나 수산물 등 특산물이다. 지역에서 소량 생산되며 산지 직송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신세계백화점 협력업체 횡성명품가한우의 ‘횡성한우1+등급 한우 로스구이세트 7호(33만 원대)가 대표 상품이다. 또 전라남도 영광 법성면 소재 업체인 연안어촌계의 법성포 명산지 굴비세트 5호(14만 원대), 프레시밸리가 제주감귤농협과 손잡고 만든 프리미엄 만감류 선물 세트인 제주 명품 천혜향·레드향(8만 원대)도 온라인몰에서만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몰에 설 선물세트 상품을 확대하는 건 온라인으로 설 명절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 따르면 1월 2일부터 29일까지 농축수산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SSG닷컴의 온라인 선물하기 전문관 ‘신백선물관’에서도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매출이 43% 늘었다.
연휴 기간이 짧아 먼 길 귀성하기 어렵거나 감사한 분들을 일일이 찾아가지 못하는 경우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라는 게 신세계백화점의 설명이다. 올해처럼 설 연휴가 나흘로 짧았던 2023년 설에도 전년 대비 온라인몰 농수산물 매출이 20% 신장한 바 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민족대명절을 맞아 각 지역의 보물같은 미식 상품을 전국 어디에서든 맛볼 수 있도록 온라인몰에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맛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