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조직운영과 부서 간 시너지 위한 조직개편
▲경기아트센터 조직도 (경기아트센터)
우선 경기아트센터의 경영파트와 사업파트를 명확히 구분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경영기획실(구 경영본부)을 사장 직속실로 편제했다.
또 업무 시너지 향상을 위해 공연사업본부의 조직도 개편했다. 기존 홍보전략팀, 디지털콘텐츠사업팀, 고객소통팀의 업무를 통합한 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해 아트센터의 대내·외 소통 업무를 맡도록 했다.
공연기획팀은 경기도예술단을 활용한 공연기획 역할이 추가됐으며, 예술단운영팀은 예술단 복무관리와 함께 장애인오케스트라 운영 등의 업무를 맡는다.
또 예술단본부내에 기존 국악사업팀과 국악원운영팀의 업무를 통합한 국악운영팀을 신설했다.
이와 함께 도민 중심의 정책사업(공기관 대행사업 등) 추진을 위해 대외협력본부내에 대외사업팀을 신설했다. 대외사업팀은 기존 ‘문화나눔사업’‘예술즐겨찾기사업’과 신규사업인 ‘공동주택 찾아가는 공연’을 맡게 된다. 대외협력본부내 정책사업팀은 도 공기관대행사업 및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조직개편으로 아트센터는 2실, 1처, 3본부, 12팀 4예술단의 직제(기존 1실, 1처, 5본부, 16팀, 4예술단)를 갖추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