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개설·셀프서비스 지원센터 설치 예정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 전문관 K베뉴(K-venue) 입점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판매자 모집에 속도를 낸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새로 합류하는 국내 판매자들의 입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카카오 채널 개설, 가이드라인 마련 등 방안을 발표한다고 26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판매자 상담 및 교육 전용 카카오 채널을 개설하고 판매자들이 원활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신규 판매자가 참고할 수 있는 종합적인 입점 가이드라인을 마련한다. 판매자가 겪을 수 있는 어려움들을 쉽게 해소하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가이드라인에는 입점 이전 단계부터 주문 처리, 판매, 배송 및 AS를 포함하는 실질적인 운영까지 필요한 정보가 담긴다.
아울러 판매자들이 빠르게 셀프서비스로 도움을 받도록 지원센터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한국어 고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가 K베뉴 판매자 지원에 나선 건 현재 급증하는 판매자 문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성공적인 입점 효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K베뉴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국내 상품 판매 채널이다. K베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한국에서 직접 무료로 배송되며 배송 기간은 상품 및 지역마다 상이하지만 대부분 3일 내에 배송된다.
현재 K베뉴에는 FMCG, 뷰티, 가구 및 스포츠 카테고리의 신규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다. 최근 입점한 업체로는 참존, 이고진, 스피드랙 등이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K베뉴 판매자 지원 계획은 단순한 서비스 개선 그 이상을 의미한다”며 “K베뉴 채널을 통해 국내 판매자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더 역동적이며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