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프랑스 인기 냉동식품 ‘피카드’ 론칭

입력 2024-03-0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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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소싱으로 유통 단계 줄여…가격 경쟁력

▲모델이 4일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냉동매대에서 피카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프랑스 인기 냉동 식품이 롯데마트에 들어왔다.

롯데마트는 프랑스 인기 냉동 식품 브랜드 ‘피카드(Picard)’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피카드는 1906년 설립해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프랑스 정찬부터 식재료인 채소와 과일, 디저트까지 모든 종류의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판매하는 업체다. 프랑스 냉동 유통시장 점유율이 20% 이상 차지할 만큼 시장 영향력이 매우 크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카드 상품은 버터 크로아상(440g), 초코 버터 케이크(330g) 등 베이커리류와 트러플 탈리아텔레 파스타(250g), 피카드 냉동 알감자(450g) 등 간편식까지 총 11종이다.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이 피카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마트의 해외 직소싱 프로세스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중간에 벤더사를 끼지 않고 피카드 업체에서부터 곧바로 수입을 진행함으로써 판매가를 낮췄다.

피카드 상품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 서초점을 포함한 30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버터 크로아상과 뺑오쇼콜라(420g)는 각 9980원, 8980원에 판매한다. 트러플 탈리아텔레 파스타도 8980원에 내놓는다.

롯데마트는 고물가로 인해 집에서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번 피카드 상품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롯데마트 냉동 식품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0% 신장했다.

정병구 롯데마트·슈퍼 식품수입팀장은 “달팽이요리인 에스카르고나 토마토 소스 요리인 라따뚜이 등의 신규 피카드 상품 출시와 더불어 운영 점포 또한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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