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 전경.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KRX금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 대상 이벤트와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을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이다.
2014년 개설된 KRX금시장은 금을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장내 금 현물 매매시장이다. 한국조폐공사가 인증한 순도 99.99%의 금을, 단일가격에 주식처럼 증권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또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1g 단위로 매매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금시장에 관한 퀴즈 이벤트와 △금시장 회원 증권사 4사(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신한투자증권·NH투자증권) 거래고객 대상 이벤트로 구성됐다.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 원 상당의 한국조폐공사 골드바(10g)를 지급한다.
오는 21일에는 금시장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서울사옥 컨퍼런스홀에서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예탁결제원 등 유관기관, KRX금시장 회원 증권사 및 실물사업자 등이 모여 금시장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거래소는 "이번 이벤트 및 세미나는 일회성 기념식 행사 관행에서 벗어나 금시장 성장의 주요 토대인 시장참가자와 함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금시장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