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은 밀알복지재단과 친환경 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DO ESG, WITH US’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정밀화학 임직원들의 걸음 기부 캠페인과 연계해 회사 사업을 접목한 친환경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생물 다양성 보호 등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ESG 경영 기술혁신, 친환경 에너지,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 관련 아이디어다. ESG 경영과 환경 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2인 이상의 팀으로 구성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롯데정밀화학과 밀알복지재단은 1차 심사를 거쳐 총 4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6월부터 8월까지 제출한 아이디어를 실행한다. 이를 위해 팀별로 최대 200만 원의 지원금과 롯데정밀화학 현장 방문 기회가 주어진다. 9월에는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 100만 원, 금상 5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김용석 롯데정밀화학 대표이사는 “롯데정밀화학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원)생들과 함께 환경 문제 해결에 관한 색다른 인사이트를 얻고 환경 개선의 유의미한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는 “롯데정밀화학과 좋은 취지의 공모전을 개최하게 돼 뜻깊다. 이번 공모전이 다양한 환경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한 집중 탐구의 장이 되어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