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쓰는 메뉴·서비스 메인 배치…할인 혜택 상단 노출
이마트24가 고객이 자주쓰는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고 할인 혜택 노출을 강화하는 등 모바일 앱 개편에 나선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새 단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은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와 서비스를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이 상품 및 혜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개편했다. 스탬프행사, 구독쿠폰, 이벤트 등 고객들이 앱으로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모두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특히 고물가로 인해 할인 혜택 정보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1+1, 2+1 등 매월 진행하는 정기 행사를 메인 페이지 상단에 노출해 주목도를 높였다. 고객들은 상품 카테고리별, 1+1, 2+1 등 행사 내용별로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이번 앱 리뉴얼을 통해 이마트24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실시간 매장 재고 확인도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모바일앱 내 재고확인에서 상품명을 검색하면 자신이 위치한 곳에서 반경 2㎞내 점포의 재고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커머스 간 연계성을 강화해 가맹점과 고객을 보다 긴밀하게 이어줄 수 있도록 변화를 줬다.
이마트24는 예약픽업, 바로배달, 오늘픽업이 가능한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킴으로써,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돼 가맹점 수익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앱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앱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쿠폰 5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앱 회원이면 누구나 1일 1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은 사용 편의성 개선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