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로 美 홀린 에이피알, 작년 해외 매출 43% 껑충…글로벌 공략 박차

입력 2024-04-02 10:13수정 2024-04-02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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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에이피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APR)이 국내에 이어 해외 시장에서도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면서 글로벌 고객 접점 확대를 통한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해외에서 205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해외 자회사와 자사몰, 총판ㆍ기타 매출을 모두 더한 것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5238억 원)의 39.2%에 해당한다. 전년과 비교하면 42.8% 성장했다. 이로서 에이피알은 4개 분기 연속 해외 매출 성장, 해외 매출액 2000억 원 돌파, 역대 최대 연간 해외 매출 경신을 동시 달성했다.

단일 국가로 국내를 제외하면 최대 실적을 거둔 미국 시장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미국에서 에이피알은 역대 최대에 해당하는 679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27.3% 성장했다. ‘부스터힐러’를 중심으로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했으며, 지난해 11월 진행된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역대 최대 월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K뷰티와 뷰티 디바이스를 향한 관심과 인기가 크게 오른 홍콩에서는 전체 16%의 매출이 발생했다. 전체 매출의 18%를 차지한 중국 본토와 홍콩을 더하면 34%의 매출을 기록해 1위 미국(33%)과 비슷한 수준이다. 일본도 전체 매출 중 16%를 차지했으며 기타 국가 매출 비중 역시 17%에 달했다.

해외 실적의 증가와 함께 에이피알의 전략 역시 주목받고 있다. 2024년 3월 현재 에이피알의 글로벌 자사몰 회원수는 190만 명을 돌파했다. 에이피알은 설립이래 꾸준히 자사몰에 차별화된 혜택을 우선 제공하는 자사몰 중심 정책을 고수해왔다. 해외에서도 큰 틀에서 동일한 기조를 유지해왔다.

향후 에이피알은 기존에 강세를 보인 자사몰을 비롯해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를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혁신 뷰티테크를 향한 노력을 글로벌 소비자들도 알아주신 덕에 해외에서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창립 때부터 글로벌을 지향해온 만큼 앞으로도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큐브 뉴욕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제공=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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