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제공=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경영 인식제고와 실천 다짐을 위해, 전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은 이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데이 시행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페이퍼리스 활성화 △사회적 책임의식 제고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친환경데이는 셋째 주 수요일마다 시행되며, 월 1회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전 직원들의 실천 의지를 확인하는 날이다. 친환경데이에는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종이의 사용을 방지하고, 한 달에 한번은 싹 비우자는 뜻으로 유효기간이 지난 문서와 오래된 이메일을 정리하고 있다.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은 쓰레기 분리배출 및 폐건전지 수거, 친환경 인증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퇴근과 동시에 사무실내 PC, 냉난방기 등 모든 전기제품의 전원을 정시에 끈다.
푸본현대생명은 페이퍼리스 활성화를 통해, 지난 한 해 약 431만 장의 종이를 절약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전 직원들에게 ESG경영의 인식제고와 실천 다짐을 위해,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며 "푸본현대생명은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우리 사회 긍정 에너지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