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CI.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3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1분기 네이버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12조 2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서비스 거래액은 플레이스 실시간 검색 개선과 상세 검색 노출 강화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최수연 대표는 “브랜드 스토어는 외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가입 브랜드 수와 거래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도착 보장’ 서비스의 경우 푸드, 뷰티 등 빠른 배송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에서 유의미한 성장이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포시마크는 1분기에 거래액 및 광고 매출의 성장과 북미 사업 집중을 통한 비용 효율화를 통해 인수 1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최 대표는 “향후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가 초기 시장인 미국에서 훨씬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