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경영 기반으로 브랜드 신뢰 등 5가지 항목 모두 고득점
코지마는 9일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안마의자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바탕으로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고객과의 정서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높은 충성도를 기록한 브랜드를 1위로 선정한다.
코지마는 3월 11일부터 24일까지 약 13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안마의자 부문 1위에 올랐다.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 합산 27.9점(35점 만점)으로 전년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 지속해서 업계 최고 수준의 소비자 지지와 신뢰를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코지마는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기업 이념 하에 1945년 창립한 복정제형㈜이 2010년 론칭한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담아 손 형상 모듈, 듀얼 엔진, 모션 프레임 등 차별화된 기술력의 제품들을 계속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MZ세대로의 안마기기 소비층 확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에 맞춰 실속형 안마의자, 소형 마사지기 라인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도 코지마의 핵심 기술을 탑재한 실속형 안마의자 ‘더블모션 월넛∙오크’와 스트레칭 매트 ‘코지스트레칭’, 종아리 마사지기 ‘코지스키니’ 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 중심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소비자들의 안전한 안마의자 사용을 독려하고자 ‘안마의자 안전 사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부 본부장은 “고객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7년 연속 안마의자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에 등극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며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