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메이트·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 수입차 통합 플랫폼 협업

입력 2024-07-10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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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메이트와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이 9일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에서 ‘수입차 통합 플랫폼 업무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안무인 스피드메이트사업부장(왼쪽)과 권영문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 경영지원팀장(상무)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과 ‘수입차 통합 플랫폼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수입차 통합 플랫폼은 사고 수리에 필요한 부품을 공급하는 부품 유통 대리점, 수리 공임을 산정하는 정비업체, 적정 보험금을 책정하고 지급하는 보험사까지 연계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복잡한 부품·공임 청구 절차를 간소화하고 정비 시장의 투명성을 개선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이 플랫폼을 통해 스피드메이트가 유통하는 일반 수입차 부품과 함께 에코(ECO) 부품도 주문할 수 있다. 에코 부품은 사고·수리 차량에서 재활용 가능한 부품을 가공·재처리한 상품이다. 자원 재활용을 실천해 환경을 보호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스피드메이트의 에코 부품은 국가통합인증(KC)을 획득해 고객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은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수리비 산정 등에 스피드메이트의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스피드메이트와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은 협약에 따라 수입차 통합 플랫폼이 시범 운영을 통해 국내 시장에 조기 최적화하도록 완성도를 높이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우수 정비업체 입고 지원 정책 등 추가적인 사업 확장도 추진한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불투명했던 수입차 부품과 정비 공임 단가를 보다 정확히 관리하고 공유함으로써 수입차 사고 처리에 관계된 고객과 보험사의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이번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다수의 보험사와 협력을 추진하고 서비스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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