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한국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기업 중 최초로 일본 최대 오프라인 드럭스토어에 입성했다.
KGC인삼공사는 자사 건기식 브랜드 정관장을 앞세워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 기업 ‘웰시아’ 2000여 개 전점과 일본 1위 종합쇼핑몰 ‘이온몰’ 350개 전점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정관장은 일본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인이 즐겨 찾는 오프라인 채널 공략해 일본 현지에서 ‘K-홍삼’ 열풍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일본에서 드럭스토어는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통채널로, 의약품 외에도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제품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크게 성장했다.
특히 웰시아는 일본에서 가장 규모가 큰 드럭스토어 체인 기업이다. 전국에 2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약 9조 원에 달한다. 이온몰은 일본 1위 종합쇼핑몰로 35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온몰 내에 드럭스토어 ‘글램 뷰티크’(Aeon Glam Beautique)를 운영하고 있다.
정관장의 웰시아 입점은 국내 건기식 브랜드 중 처음이다. 정관장은 국내외에서 인정 받은 우수한 품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소비자의 니즈 분석과 이를 통한 맞춤형 제품을 개발했기에 입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두 점포에 입점하는 ‘석류홍삼’은 일본여성들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관심 많은 점을 반영해, 홍삼의 혈액순환과 항산화 기능성을 특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앞서 입점한 일본의 아마존,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 내 고려인삼 카테고리에서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동환 KGC인삼공사 웨스턴사업실장은 “일본은 한국보다 중장년층의 인구가 많고, 건강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다양한 시장으로 건강식품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면서 “앞으로도 현지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중화권과 미국에 이어 일본시장에서도 K-홍삼 열풍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