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계란 등 생활 밀착형 상품 매출 높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가격 소구형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리얼프라이스'가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GS25가 ‘리얼프라이스’를 도입한 이후 7개월 만의 성과다. GS25 관계자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70~80%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리얼프라이스 상품 구입으로 소비자들은 최대 약 60억원의 지출을 절약 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얼프라이스’는 지난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한 상품력은 가지고 있으나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 협력 업체를 발굴해 지원하는 상생형 브랜드 상품이다. 일반 제조업체 브랜드(NB, National Brand)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리얼프라이스의 주요 상품 상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신선계란(15입) 30억 원, 스모크훈제닭다리170G 25억 원, 1974우유 900ML(2입) 25억 원, 구운란6입 15억 원 등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생활밀착형 상품 매출이 높게 나타났다.
GS25는 9월에도 슬라이스 족발, 편육, 스트링 치즈(4입)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는 등 하반기에도 가성비 상품 개발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민기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리얼프라이스의 200억 원 매출 달성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얻은 결과”라며 “다양한 중소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고객에 눈높이에 맞는 좋은 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