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초콜릿 등 신제품 6종 선봬...MZ세대 소비 정조준
세븐일레븐이 두바이 초콜릿 신상품을 포함한 중동 디저트 6종을 내놓고 MZ세대 잡기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23일 ‘두바이 라이크 초코바’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두바이 라이크 초코바는 두바이 초콜릿을 초코바 형태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두바이 초콜릿 가운데 카다이프가 가장 많이 함유됐다. 카다이프를 많이 함유한 만큼 일반 두바이 초콜릿 보다 훨씬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28일에는 리얼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인 ‘카다이프 초콜릿’도 출시한다.
이어 30일에는 ‘빅두바이 초콜릿’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빅두바이 초콜릿은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을 그대로 구현한 리얼 판 초콜릿으로 프리미엄 가나슈 카카오버터를 활용하여 보다 고급스러운 두바이 초콜릿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무엇보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 대비 약 3배 가까이 많은 220g의 중량을 자랑한다.
새로운 중동 초콜릿과 디저트도 28일 출시한다. 먼저 두바이 초콜릿 다음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다막 초콜릿 2종(다막피스타치오, 다막바클라바)을 출시한다. 다막 초콜릿은 최근 중동 디저트에 관심을 갖는 MZ세대들이 두바이 초콜릿 다음으로 주목하는 튀르키예 초콜릿이다.
라바삭도 내놓는다. 라바삭은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이란 전통간식이다. 과일껍질을 단단하게 건조한 과일가죽에 석류시럽 혹은 과일과 함께 먹는 젤리와 비슷한 식감을 지닌 상큼한 디저트다.
세븐일레븐은 두바이 초콜릿을 비롯한 다양한 중동 디저트에 대한 젊은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짐에 따라 중동 디저트에서 많이 활용되는 피스타치오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간식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다연 세븐일레븐 스낵팀 상품기획자는 “MZ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두바이 초콜릿 등 SNS에서 최근 유행하는 해외 상품 트렌드를 발빠르게 따라 잡고 있다”며 “편의점의 새로운 주 고객인 MZ세대가 새롭고 이색적인 상품에 관심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디저트를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