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기업솔루션팀. (왼쪽부터) 류인영 상무, 이지열 이사, 정예원 대리, 유동훈 사원. (사진제공=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기업솔루션팀이 국내 메이저 정유사가 보유한 전국 주유소 대량 매각 자문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방 주유소를 포함한 대규모 매각을 단기간 내에 성사시켜 유효 수요를 최대한 창출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기업솔루션팀은 특수 자산과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매도인의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고, 장기적인 성장 전략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류인영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캐피탈 마켓 그룹 상무는 "이번 자문은 단순한 거래 성사를 넘어, 전국적으로 분포된 주유소 대량 매각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당사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입증한 사례"라며 "특히 기업솔루션팀은 지방 자산 매각에 있어 독보적인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는 주유소 포트폴리오 매각 서비스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기업솔루션팀은 현재 전국 31개 SK 주유소 매각 자문도 진행 중이다. 해당 자산은 SK리츠운용이 보유한 수도권 및 지방 주유소 부지 30여 곳으로, 차량 접근성과 진출입이 용이하며 도로변에 위치해 가시성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