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SEC, 솔라나 ETF 승인 반려…트럼프는 장남 가상자산 사업 홍보 外 [글로벌 코인마켓]

입력 2024-08-23 14:0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로이터/연합뉴스)

이번 주에도 글로벌 코인마켓 시장에 다양한 소식이 들려왔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솔라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반려했고,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복수의 가상자산 거래소 대상 현장 실사에서 '다수의 문제점을 발견했다'라고 발표하면서 시장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더리움 공급량이 반년도 안 돼 22만여 개 증가했으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장남의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사업 홍보에 나선다는 소식과 그레이스케일이 아발란체 신탁 상품을 출시한다는 이야기도 전해졌다.

미 증권거래위원회, 솔라나 현물 ETF 신청서 반려

더블록이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 SEC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솔라나 현물 ETF 19b-4s(거래규칙변경) 신청서를 반려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CBOE는 7월 반에크, 21쉐어스의 솔라나 현물 ETF 상장을 위해 SEC에 19b-4s 서류를 제출했으나, 이달 20일 자신들의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삭제했다.

해당 매체는 "앞서 보도했던 것처럼 SEC는 CBOE에 솔라나 현물 ETF 발행에 우려 사항을 전달한 바 있으며, 신청서 반려는 이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21쉐어스 측은 매체에 "규제기관의 승인 및 반려와 관련해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홍콩 가상자산 거래소 현장실사...일부 부적격"
블룸버그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홍콩 SFC가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라이선스를 신청한 가상자산 거래소를 대상으로 현장 실사를 진행한 결과, 다수의 문제점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거래소들의 홍콩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이번 실사에서 일부 거래소는 고객 자산관리 감독 업무를 소수의 임원에게 의존하고 있다는 점이 발견됐다. 또 다른 거래소들은 해킹 피해 등에 지나치게 취약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문제 거래소가 어디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실사 결과가 좋지 않은 탓에, 홍콩을 가상자산 허브로 키우려던 정부의 계획에도 차질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에 SFC는 "이번 실사에서는 고객자산 보호 및 고객확인제도(KYC) 시스템을 주로 들여다봤다. 이번에 발견된 중대 결함을 바로잡지 못하는 플랫폼의 경우, 임시 라이선스를 취소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SFC 실사 대상에 오른 거래소는 HK비텍스, 판테라트레이드, 어큐뮬러스, DFX랩스, 바이신닷컴, x웨일, YAX, 불리시, 크립토닷컴, 웨일핀 및 매트릭스포트 HK 등 11곳이다. 현재 홍콩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곳은 해시키와 OSL 등 2곳뿐이다.

이더리움 공급량, 5개월간 22만8000개 증가…인플레이션율 0.5%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가 울트라사운드머니 데이터를 인용 "5개월 동안 이더리움의 총 공급량은 6억200만 달러 규모인 22만8000개 증가했다"며 "4월 초부터 이더리움 체인 활동이 감소한 영향으로, 이 같은 인플레이션이 지속할 경우 연간 60만 개의 이더리움이 추가 공급될 수 있다. 연간 인플레이션은 0.5%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트럼프, SNS서 장남 디파이 사업 '더 디파이언트 원스' 홍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겸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를 통해 "미국인들은 너무 오랜 기간 대형 은행과 금융 엘리트들에 압박을 받아왔다. 이제는 이에 맞서야 할 때다"며 '디파이언트 원스' 텔레그램 링크를 공유했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새 디파이 사업 맛보기 장면 격인 더 디파이언트 원스라는 이름의 텔레그램 채널을 공개한 바 있다.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 신탁 상품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이 아발란체에 투자하는 투자 신탁 '그레이스케일 아발란체'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기관 투자자에게만 제공된다. 그레이스케일은 솔라나, 체인링크, 디센트럴랜드, 스택스, 니어프로토콜, 비트텐서, 수이 등 암호화폐 신탁 상품을 보유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