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추석 맞이 ‘겜심’ 저격…콘텐츠 업데이트·보상 제공

입력 2024-09-16 09: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넥슨)
게임업계가 추석 연휴를 맞아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4종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 게임은 △FC 온라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마비노기 영웅전 △데이브 더 다이버 △마비노기 영웅전 △어둠의 전설 △메이플스토리 월드 △FC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메이플스토리M △프라시아 전기 △메이플스토리M △'V4 △HIT2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이다.

FC 온라인에서는 전날부터 18일까지 '추석 1+4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는 25일까지 매일 아이템전 및 스피드전 멀티플레이에서 3회 이상 완주한 이용자에게 ‘Lucci(루찌)’를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16일까지 데이브 더 다이버 본편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10월 24일까지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생지’, ‘버터’ 재료로 ‘달칩 크루아상’, ‘별칩 크루아상’ 등 포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보름달 토끼의 비밀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FC 모바일은 12일부터 25일까지 '한가위 버닝 패스'를 실시한다. 접속만 해도 '[ICON/HERO] 선수 118-131'을 선물하며, 누적 득점에 따라 '[RS24 포함] 선수 119-132', '행운의 TP(10억-100억)' 등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26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도깨비의 신비한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달 방앗간’을 추가하는 등 11주년 기념 추석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신규 맵 ‘달 방앗간’은 떡 공장 콘셉트의 보름달, 토끼가 등장하는 맵으로, 특수블록에서 원하는 스킬을 선택해 공격, 방어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첫 턴에 ‘부활’, ‘날씨 취소’ 등의 스킬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추석을 맞이해 24일까지 접속만 해도 11주년 기념 행운아이템 ‘[각성] 생일축하고양이’를 선물하며, 17일부터 24일까지 플레이만 해도 ‘각성 보름달 토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맞아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퀘스트 자동 추적‘과 ’무공 자동 사용’ 시점을 조정하고 ‘시네마틱 컷신 스킵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비무행’과 ‘파티 네임드 던전 매칭 시스템’도 개선했다. 새로운 장비와 보스도 선보였다. 신규 싱글 네임드 보스 ‘쓰윽샥’을 추가했다. 보스 첫 처치 시 신규 40레벨 장비의 제작 재료를 보상으로 확정 제공한다. 이용자는 공개 던전 4층 전체 구역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추석맞이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22일 이벤트 종료 시까지 5일 간 출석체크를 통해 △신석 △달인 영웅 확정 모집권 △일반 영웅 모집패 △풍족한 금화 주머니 등을 선물로 받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프렌즈타운 △프렌즈팝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등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다음달 16일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21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기간 게임 접속 이용자에게 '오딘의 유물 강화석’ 2개, ‘토르의 무기/장신구 강화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25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임무 달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영웅 도전권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