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단독 판매 계약 체결…28일 론칭 방송 진행
GS샵이 글로벌 여행 가방 브랜드 델시(DELSEY)와 홈쇼핑 단독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직수입에 나선다.
GS샵은 28일 오후 7시에 TV홈쇼핑에서 델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델시는 1946년 파리에서 시작된 77년 전통의 프리미엄 여행 가방 브랜드다. 전 세계 110개 국가 6600여 개 전문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패션 강국 프랑스의 명성을 잇는 디자인과 여행 가방에 바퀴를 최초로 적용한 것으로 대표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기준 유럽 1위, 글로벌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델시 단독 판매는 별도 협력사를 두지 않고 직수입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최고의 프리미엄 상품을 가장 가성비 있게 판매하기 위해 유통 구조를 단순화한 것이다.
직수입 1호 상품으로 여행 가방을 선택한 것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이 급증하면서 여행 가방 수요도 크게 늘어서다. 지난해 GS샵 여행 가방 매출은 주문기준 약 300억 원으로 코로나가 극심했던 21년 대비 28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19년 대비로도 배나 증가했다.
28일 방송에서 론칭하는 ‘시큐리타임 집(SECURITIME ZIP)’은 델시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다. 국내에서는 직구로 많이 구매하는 상품을 GS샵이 직수입 판매하는 것이다. 구성은 27인치 화물용 캐리어와 22인치 기내용 커리어, 백팩, 파우치 등 9종과 32인치 특대형 화물용 캐리어 두 가지다.
모든 캐리어는 8단계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이중 지퍼와 매립형 TSA 잠금장치 등 자체 기술인 집시큐리텍 1~3세대 기술을 모두 적용해 안전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특히 22인치 기내용 캐리어는 프런트 포켓으로 수납력과 편의성이 높고 USB 충전 포트가 내장돼 있어 이동할 때도 스마트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전 세계 어느 델시 매장에서나 AS를 5년간 보증하는 인터내셔널 워런티가 적용되는 것도 강점이다.
배희원 GS샵 패션개발팀 상품기획자는 “델시를 시작으로 부담은 GS샵이 지고 혜택은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상품과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서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