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수 47% 증가…휴식공간 덕 체류고객도 306% 늘어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이 문화와 휴식공간을 강화하면서 고객과 매출, 체류시간이 일제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이마트에 따르면 8월 29일 개장 이후 한 달간 경기도 용인시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에 방문한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죽전점에 첫 방문한 신규 고객이 1년 전보다 173% 급증했다. 이는 리뉴얼 오픈 후 매장에 방문한 전체 고객 3명 중 1명(38%) 꼴이다.
그 중에서도 자녀를 동반한 3040 고객 증가가 두드러졌다. 3040 고객 방문 수는 전년 대비 약 57% 늘었다. 전체 고객 중 3040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 이상(51.7%)이다. 이는 ‘캐치! 티니핑 사랑의 하츄핑’ 팝업부터 자녀들과 함께 즐길 뮤지컬, 벌룬쇼 등과 체험 클래스들이 다양하게 마련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고객들의 매장 체류 시간도 길어졌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을 방문한 고객 주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시간 이상(2시간~6시간 주차 고객 기준) 시간을 보내는 장기 체류 고객은 지난해 대비 209% 늘었다. 특히, 3시간~5시간 사이 체류 고객 수는 지난해 대비 306% 늘어나며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곧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죽전점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하며 전체 점포 중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품목 별로는 과일 22%, 채소 27%, 델리 37% 등이 신장세를 보였다.
입점 브랜드 매출도 동반 상승 추세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입점업체 전체 매출은 지난해 대비 381% 늘었고 F&B 브랜드 매출은 261% 신장했다. 자주, 무인양품, 올리브영 등의 활약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 대비 888% 상승했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은 휴식과 체험, 그리고 쇼핑이 어우러진 이마트의 미래형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과 문화 체험 활동 등을 통해 항상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