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풀무원식품은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인 4~8월 판매량과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3%,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이로써 3개년 연평균 성장률 12.9%를 달성했다.
회사는 이 같은 흥행 성공 요인으로 가장 먼저 제품력을 꼽았다.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양적 성장을 이루는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여름 시즌 동안 냉면 매출 증가율이 11.8%를 기록했다”면서 “이미 규모가 큰 시장에서 이처럼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풀무원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냉면 제품인 ‘평양냉면’을 리뉴얼했다. 초고압 제면 공법으로 면의 쫄깃함은 유지하면서 면 압출 압력을 조정해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고 동치미 발효에 쓰이는 종균을 풀무원에서 개발한 씨앗 유산균으로 바꿔 육수의 감칠맛과 청량감을 높였다.
또한 풀무원이 주도하고 있는 생면 간편식 시장의 전체적인 성장도 두드러진다. 올해 첫선을 보인 전문점 스타일의 ‘별미냉면 2종 회냉면, 칡냉면이 시장에 안착하며 매출 순증 효과를 거뒀다.
올해는 특히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면 수요가 3월부터 꾸준히 상승했고 7~8월 절정을 맞으면서 풀무원 여름면 제품 인기도 증가했다. 여름철 성수기가 지난달에도 전례 없던 폭염 및 열대야가 이어지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 생면은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다”며 “특히 올여름에는 고물가, 폭염 등이 겹치며 소비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생면 사업은 올여름 흥행을 연말까지 이어가기 위해 서둘러 겨울철 우동 성수기 대비에 돌입했다. 지난달 우동 신제품으로 국물이 개운한 포장마차 스타일의 한식우동 ‘24시 즉석우동’을 선보였고, 겨울철 대표 제품인 ‘가쓰오 우동’을 리뉴얼 하면서 겨울철을 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