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 주력 육성 상품 낙점…100% 닭다리살 사용
홈플러스가 닭강정을 델리 주력 상품으로 키운다.
홈플러스는 강정 브랜드 ‘솥솥’을 신규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솥솥은 ‘가마솥 비법 한 솥 강정’의 약자로, 가마솥에서 조리한 것 같은 강정의 맛과 식감을 마트 델리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강정 브랜드다. 패키지도 가마솥을 형상화 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적용했다.
100% 닭다리살과 특대 사이즈 새우를 사용했으며 식어도 바삭함을 유지하는 꾸덕한 특제 소스, 정통의 맛부터 최근 인기인 마라맛까지 전문점 이상으로 다채로운 맛이 차별화 요소다.
솥솥은 식어도 바삭하고 맛있는 강정을 선보이기 위해 특제 소스를 적용했다. 온도별, 배합 비율별, 경과시간대별 소스 점도 변화를 면밀히 테스트해 마치 실처럼 늘어나고 식어도 잘 굳지 않는 최적의 소스를 만들어냈다.
솥솥은 총 6종으로 전문점 이상의 다양한 메뉴 구성을 자랑한다. 한판닭강정은 국내산 청양고추와 조청쌀엿을 고온에서 장시간 끓여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하며 허니닭강정은 국내산 사양벌꿀을 함유했다.
홈플러스는 솥솥 출시를 기념, 9일부터 16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한판닭강정을 1000원 할인한 1만4990원에, 마라새우강정을 2000원 할인한 1만5990원에 판매한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마트 델리로서의 본질에 충실함은 물론 맛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솥솥 강정을 통해 당당치킨의 성공 계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