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시장 공략 노하우로 글로벌 시장 진출
쿠쿠가 단순 주방가전 제조사를 넘어 종합가전기업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다양한 생활가전제품 출시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생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2일 본지 취재 결과 쿠쿠는 압력밥솥을 필두로 성장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에 최신 기술을 접목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쿠쿠는 기존 주방가전에서 생활가전, 건강 가전까지 사업을 다각화하며 종합가전기업으로의 변신을 모색하고 있다. 이미 출시된 공기청정기, 의류 관리기, 정수기 등은 기존 주방가전의 틀에서 벗어나 소비자 생활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제품군이다. 쿠쿠는 소비자의 일상 전반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종합적인 가전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쿠쿠는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연달아 내놓으며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에 첫 무선 청소기 출시를 시작으로 물걸레가 탑재된 무선 청소기와 파워클론 슬림 청소기, 연장관을 추가한 핸디 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분야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쿠쿠의 정수기 라인은 필터 교체 주기 및 수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 제품군도 소비자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쿠쿠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시아와 중동 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및 북미 시장에서도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성장 기회를 모색 중이다.
쿠쿠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