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HMR 브랜드 ‘헤이밀스’ 론칭

입력 2024-10-27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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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미식 여행 콘셉트 …편의점 간편식 트렌드 선도

▲27일 고객이 편의점 CU에서 헤이밀스(Hey! Meals)의 간편식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CU가 세계 미식 여행 콘셉트의 신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를 신설한다.

CU는 HMR 브랜드 헤이밀스(Hey! Meals)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헤이밀스는 기존 한식 메뉴 위주로 전개했던 차별화 HMR 팔도한끼 시리즈의 확장 버전이다. 세계 미식을 일상적으로 즐기는 최근 음식 트렌드를 반영, 다양한 세계 요리를 담아낼 예정이다.

CU는 이달부터 헤이밀스 HMR 4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6000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과 전자레인지 조리의 편의성으로 쉽고 간편하게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 미식들을 맛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일식 크래미 와사비 마요 덮밥은 바삭하게 튀긴 양파 후레이크, 알싸한 와사비까지 더해 식감을 높였다.

중화풍의 덮밥 2종도 선보인다. 홍콩식 탄탄 덮밥은 땅콩소스와 고추기름 베이스의 사천식 소스에 다진 고기를 볶아내 홍콩식 탄탄멘을 덮밥으로 만들었다. 중식 인기 메뉴인 마라 마파두부 덮밥은 돼지고기와 두부, 푸주 등을 감칠맛 가득한 특제 마라 소스에 볶아냈다.

CU가 세계 미식 요리 콘셉트의 간편식 브랜드를 론칭한 건 런치플레이션 등 가파른 외식 물가 상승 속 편의점에서 한 끼 식사를 즐기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의 HMR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전년 대비)은 2022년 21.4%, 2023년 24%, 올해(1월~9월) 20.9%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수연 BGF리테일 HMR팀 상품기획자는 “편의점 먹거리의 품격과 다양성을 높이는 특별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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