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 제품. (사진제공=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제27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에서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2022년 홍삼오일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지난해 홍삼오일 제조 기술로 농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또 국내 최초로 홍삼오일 양산 기술을 적용해 출시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정관장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을 출시하기도 했다.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125년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 ‘홍삼톤’,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를 제품에 접목시킨 ‘알엑스진 피크업’, ‘기다림 침향’, ‘관절닥터 타마본 5데이즈(Days)’ 등을 출시하고, 맛과 제형을 다변화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프레시·맥스’, ‘아미노 활기력샷’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또 차별화된 연구개발(R&D) 기술력을 기반으로 홍삼오일, 두충우슬추출복합물 등 신규 기능성 원료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실용성 있는 기술개발로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기존의 녹색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친환경 기술적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