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주요 계열사의 마케팅 역량을 점검하고 ‘소통 마케팅’을 적극 펼칠 것을 주문했다.
롯데그룹은 25일 신 회장과 그룹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20여명 및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잠실 롯데호텔에서 ‘2014 롯데마케팅 포럼’을 25일 열었다.
신 회장은 이날 계열사의 우수 마케팅 사례에 대해 시상하고 행사장에 마련된 패키지 디자인 전시회에 들러 글로벌 경쟁사들을 비교하고 의견을 나눴다.
롯데그룹은 대내외 소통을 통해 혁신적인 마케팅을 실현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포럼의 주제를 ‘커넥티드(Connected)’로 정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빅 싱크 전략(Big Think Strategy)’의 저자인 번트 슈미트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고객의 행복’을 주제로 연결형 혁신의 중요성과 브랜드 체험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에 대해 강연했다.
롯데 관계자는 “개방형 사고로 소비자와 연결해 성과를 창출하고 내·외부와 소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모든 채널 및 사회적 가치와 연결해 경쟁우위의 네트워크를 완성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의 마케팅 포럼은 신 회장의 지시에 따라 경쟁 고도화에 따른 상황인식과 글로벌 마케팅 동향을 공유하고, 그룹 내 마케팅 부문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