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이 최근 진행한 식당가 리뉴얼 작업 후 ‘매출상승’ 과 ‘신규고객 확대’ 등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됐다.
신세계 영등포점은 지난 5월 8일 A관 9층에 있던 식당가를 강남과 홍대에서 줄 서 기다리지 않으면 맛 볼 수 없는 가장 트렌디한 맛집만을 입점시켜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에 새로 입점하게 된 식당은 한식뷔페 ‘올반’, 중식 ‘초마’, 홍대 3대 함박스테이크로 불리운 동양식 스테이크 전문점 ‘후쿠오카 함바그’ 등 강남과 홍대 지역의 맛집 5곳이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의 식당가 매출은 리뉴얼 오픈한 지난 5월 8일부터 지난 19일까지 2달여간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오픈한 본점 푸드마켓 오픈 두달간 실적인 20%에 4배 가까운 높은 매출 신장률이다.
다른 신세계백화점 식당가의 매출과 비교해보면 지난 6월 본점 식당가는 -7.1%, 강남점은 -9.3%의 마이너스 실적을 보였다. 지방점포의 경우, 센텀시티점 -9.4%, 광주점 -10.1% 등 메르스 파동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한 가운데 영등포점만 유일하게 50% 이상의 높은 매출 신장을 보였다.
또한 기존에 영등포점을 방문한적 없던 많은 신규고객까지 끌어들이는 효과를 보고 있다. 오픈 2달간(5월 8일~7월 7일) 영등포점 식당가를 방문한 고객성향을 분석한 결과 식당가를 이용한 전체 고객수는 전년 동기대비 32% 늘어났다. 이중 영등포점을 처음 찾은 신규고객의 비중은 전체 고객수의 58.9%에 달했다. 약 62%가 신장한 식당가 전체매출 중에서도 신규고객의 매출 비중은 54%를 차지하는 결과를 보였다.
백화점 측은 성공적인 식당가 리뉴얼 효과 비결에 대해 차별화된 맛 집을 유치 및 신규고객의 연계구매 효과를 꼽았다.
신세계 영등포점 곽웅일 점장은 “요즘 백화점에서 집객의 유일한 장르는 명품이 아닌 식품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먹거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음식과 서비스를 준비해 서남부 상권 최고의 식음시설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